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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스정보시스템 (BIMS)

    버스의 실시간 운행정보를 수집하여 예측된 도착정보를 버스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버스 내에 설치되는 차량 단말기와, 센터 시스템을 통한 정보의 가공과 제공, 그리고 버스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각종 서비스로 구성 됩니다.

    버스정보시스템(BIMS) 서비스

    버스 이용자 서비스

    버스정보시스템의 구축 목적은 시민들에게 유용한 대중교통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정류장에서는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버스의 도착예정시간은 물론, 각종 생활정보와 행사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인터넷과 스마트폰 App을 통해 버스정보를 내 손 안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관리자 서비스

    버스정보시스템의 운영을 위해서는 많은 기능들이 필요 합니다. 버스의 실시간 위치확인을 위한 기능은 물론, 정류장에 제공되는 정보의 관리와 각종 장비들의 상태정보 모니터링을 통해, 효율적인 시스템 관리가 가능해 집니다.

     

    버스 정보 가공체계

    각 노선의 버스로부터 수집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센터시스템에서는 버스정보시스템을 운영하기 위한 각종 데이터를 가공하여 생성합니다. 데이터의 가공으로 얻어지는 정보는 버스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도착 예정시간은 물론, 버스운행관리를 위한 각종 통계자료 등의 버스관리에 있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버스정보 수집체계

    버스의 실시간 위치정보와 정류장에서의 도착출발 이벤트 등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기 위해, 버스 내에는 차량단말기가 설치 됩니다. 버스의 운행 특성에 따라 노선에 대한 기반 데이터를 사전에 구축하고, 운행하면서 수집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센터로 전송하여 버스도착예정정보 등의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

    버스정보시스템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실시간 기반의 유무선 통신 인프라가 필수적이며, 버스에 설치된 차량단말기와의 실시간 데이터 통신을 위한 LTE, CDMA, TRS 등의 상용 무선통신망을 사용합니다. 또한, 버스정류장에 설치되는 정류소안내기는 광자가통신은 물론, 차량단말기와 같이 상용 무선통신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대 효과

    •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버스운행관리
    •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에 따른 수요 감소
    • 버스 운영 관련 정책 수립의 기초데이터 확보
    • 고품질 버스 서비스로 도시환경 개선

     

    버스정보시스템(BIMS) 시연 화면

    버스정보시스템 데이터 분석기능

    버스정보시스템 운영 서비스 주요기능

    노선 및 스케줄 관리

    전자지도 기반의 버스노선 추가/수정/삭제

    • 노선 및 정류소 데이터 조회

    • 노선 속성정보 관리

    • 노선 정보 생성

    • 정류소와 정류소 간 구간입력/생성

    • 버스 회사 지정

    • 노선 유형 생성

    차량단말기 관리

    • 버스 내 차량단말기 상태 모니터링

    • 차량단말기 제어

    • 버스운전자 VOIP 통신

     

    • 차량 단말기 상태 조회

    • 차량단말기 운행이력 조회

    • 유지보수 지원

    시스템 관리

    • 버스정보시스템 운영 메뉴 관리

    • 사용자 별 권한관리

    • 시스템 모니터링 및 버스운행 관리

    • 시스템 환경설정 (사용자별, 노선별)

    • 버스 정보시스템 파라미터 설정

     

    버스운영 정책수립 지원

    비정형 데이터 분석 툴을 활용하여 교통,

       사회경제 지표 등 상관관게 분석을 통한

       정책 결정

    • 상관관계 분석된 자료의 데이터 시각화

       (Data visualization)를 통해

       이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자료 활용

    AI 및 디지털트윈 기반 교통운영 플랫폼

    교통에 대한 전문성과 최신 혁신기술(빅데이터, AI, 디지털트윈)을 바탕으로 과학적 교통행정 지원을 위한 '신호운영 현황 분석 및 교통류관리 솔루션', 'AI기반 신호 최적화 솔루션 구축 전문성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디지털트윈기반 교통류관리 솔루션 구축

    교통시뮬레이터를 활용한 AI기반 최적 TOD 생성시스템 구축

    유아이네트웍스 보유 기술

    가상도로 환경 기반 디지털트윈과 메타버스

    교통에 대한 전문성과 최신 혁신기술(빅데이터, AI, 디지털트윈)을 바탕으로 과학적 교통행정 지원을 위한 '교통류관리 솔루션', 'AI기반 신호 최적화 솔루션 구축 전문성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디지털트윈 및 교통시뮬레이터 기반 교통류관리 솔루션 구축

    교통시뮬레이터 기반 3D 디지털트윈과 메타버스 구축

    유아이네트웍스 보유 기술

    고객 편의를 높이는 AI 챗봇

    언제 어디서나 즉시 고객의 문의에 응답하며 고객 편의를 높이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로 대화형 인터페이스 상에서 규칙 또는 AI(인공지능)로 유저와의 상호 작용을 하는 서비스 입니다.

    챗봇의 필요성

    언제 어디서나 즉시 고객의 문의에 응답하며 고객 편의를 높이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챗봇의 주요 장점

    1) 챗봇의 수요 증가와 자동화의 필요성   2) 젊은 층의 챗봇 선호도 증가

    유아이네트웍스 챗봇 특징

    유아이네트웍스의 챗봇은 스스로 머신러닝 학습하여 높은 정확도의 답변을 제공합니다

    챗봇 구축 프로세스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기간을 줄이고 정확도 높인 챗봇을 구축합니다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자동화 프로세스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고 콘텐츠화 합니다 

    맞춤형 답변 제공

    다양한 유형의 답변을 통해 만족도 높은 답변을 제공합니다

    예상 질의 및 유의어 사전 구축

    당사 프로그램활용하여 쉽고 빠르게 질의 및 유의어 사전을 구축합니다

    인식률 향상 프로세스

    똑똑한 챗봇 구축을 위해 사용자 질의 자연어 분석을 추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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